화웨이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화웨이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X3'를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자회사인 미디어로그를 통해 30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출고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대략 50만원 안팎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화웨이의 X3는 중국에 출시된 '아너6'를 한국 시장에 맞게 변형한 것으로 슬림한 디자인에 프리미엄 사양을 탑재하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췄다.

화웨이가 직접 설계한 기린(Kirin) 92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 16GB 내장 메모리를 장착했으며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OS)인 4.4 '킷캣'을 적용했다.

해상도는 풀HD(1920×1080)이고, 후면 카메라 화소 수는 1300만이다.

제품의 두께는 7.6㎜, 무게는 135g으로 중국 시장에 출시된 아너6와 약간의 차이가 있다.

또한 중국의 아너6는 시분할 롱텀에볼루션(LTE-TDD)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국내의 광대역 LTE어드밴스트(LTE-A)를 지원한다.

회사는 제품 출시와 함께 전국 사후서비스(A/S) 망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리버 우 화웨이 단말기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화웨이 X3가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과 섬세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