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방위원회가 2일 박근혜 대통령을 '정신병자'라는 원색적인 표현까지 쓰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최근 박 대통령이 북한 핵 문제와 인권문제 등을 거론한데 따른 것이다.
 
국방위원회 정책국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국무회의에서 북한 핵과 인권문제를 대북정책의 '핵심 어젠다'로 꼽은 것을 언급하며 "대북정책이라는 것이 실지로는 우리의 존엄높은 사회주의 제도를 압살하기 위한 동족대결정책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거리낌 없이 늘어놓은 셈"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박근혜는 우리 인권문제가 저들이 추구하는 통일의 주요 목표라고 공언하는 것으로 괴뢰당국이 말버릇처럼 줴치는(지껄이는) 통일이 결국은 우리 체제를 붕괴시키는 데 있다는 것을 숨기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북한 인권법의 국회 통과를 촉구한 데 대해서도 "인권문제를 정치적 흉계에 도용하는 것 그 자체가 인권에 대한 가장 난폭한 유린"이라고 주장했다.

또 박 대통령이 미국의 '북 인권소동'에 '합세'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국제사회와의 협력 속에 북 인권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박근혜의 독설은 우리에 대한 흡수통일 야망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다는 공공연한 선포"라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이날 박 대통령을 비난하며 '정신병자', '특등 대결광', '미친개' 등 극히 원색적인 표현을 사용했다. 국방위원회는 지난달 27일에도 정책국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에 대해 실명을 거론하며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