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이 전 임원에게 지난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손실에 대한 책임을 묻고 사직서를 요구하는 초강수를 뒀다.

 

현대중공업은 지원조직을 대폭 축소하고 해외법인 사업 재검토하는 등의 구조개편과 맞물려 현 임원들 중 필요한 인재를 재신임하고 부장급 인력을 발탁하는 '세대교체' 인사도 단행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12일 오전 최길선 회장과 권오갑 사장 주재로 긴급 본부장 회의를 소집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고강도 개혁 작업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중공업은 계열사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을 포함, 올 연말 계획된 임원인사를 조기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현 임원들은 일괄 사표를 받아 필요한 인재만 새로운 조직에 중용하고 회사를 역동적으로 변모시켜나가기 위해 부장급을 조직의 리더로 뽑을 예정이다.

 

새로운 인재들을 주축으로 사업구조 개편도 진행될 전망이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본부장 회의에서 생산과 영업을 중심의 조직 개편을 통해 지원조직을 대폭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우수 인력은 생산과 영업으로 전진 배치하는 특단의 인력 구조조정도 나설 예정이다.


권오갑 사장은 "지금 우리는 우리의 현실을 직시해야 하며, 강도 높은 개혁을 통해 새롭게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며 "우리 회사를 바라보고 있는 많은 국민들과 국내외 고객, 주주들을 생각해 분명한 개혁 청사진을 갖고 책임감 있게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