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를 방문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안전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신 회장은 9일 오후 롯데월드타워·몰 건설 현장을 예고없이 방문해 안전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방문객 감소에 따른 영업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입점 업체 직원들을 만나 “롯데월드몰 입점 업체의 수수료 감면과 적극적인 마케팅 등 입점 업체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그는 롯데월드몰 안전상황실을 찾아 안전관리 현황을 보고받고 종합방재실로 이동해 안전사고 발생 시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현재 영업을 중단하고 있는 영화관과 아쿠아리움도 방문해 재개장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보수와 관리를 주문했다.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롯데월드타워도 점검했다. 특히 97층 공사 현장을 찾은 신 회장은 근로자들에게 “앞으로 롯데몰과 제2롯데월드의 안전은 직접 챙길 것”이라며 “한국의 랜드마크를 함께 만들어간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안전시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현장 관계자들에게 “롯데월드몰의 모든 시설을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라”며 “조금의 의혹도 생기지 않도록 모든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