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23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하고 보험료 납입을 할 수 있는 인터넷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은행권 최초로 인터넷 전용 방카슈랑스 상품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은행을 통해 판매하는 방카슈랑스 상품은 설계사 채널을 이용하는 것 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고객 수익률이 높아 인기를 끌고 있으나, 인근 영업점에 방문해야 해 번거로웠다.

판매하는 상품은 우선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소득공제 연금저축보험과 여행자보험 등 총 7가지이며, 향후 다른 보험사들과 추가 제휴를 통해 판매 상품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에 별도로 구축된 보험센터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연금저축보험 설계시 이해를 돕기 위해 상세한 상품설명과 동종 유사상품과의 비교도 가능하다.

또한 보험료 납입, 계약내용 조회 등 인터넷을 통한 사후관리도 할수 있다.

곽상일 우리은행 WM사업단 상무는 “비대면 채널시장이 급속하게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방카슈랑스 상품도 판매채널을 다변화하기 위해 만들게 됐다”며 “향후에도 저렴한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