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인도 채권시장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인도채권펀드'를 28일 출시했다.

이 펀드는 다양한 해외자산 발굴을 통해 투자자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글로벌자산배분 전략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인도는 8%대 공공기관 채권 수익률과 지속적인 금리인하, 무디스의 신용등급 상향 조정 등으로 올해 채권시장에 60억달러의 자금이 유입됐다. 저금리 시대에 새로운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미래에셋인도채권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상품이다.

인도 공사채와 우량 회사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신용, 금리위험을 최소화하고 높은 금리에 기반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이 펀드는 안정성 강화를 위해 일부 선진국 국채와 원화채권, 모기지 채권 등에도 함께 투자한다. 환헤지는 시행하지 않는다.

대신증권, 대우증권, 미래에셋증권, 유진투자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키움증권, 현대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김성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 대표는 "미래에셋인도채권펀드는 중국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중인 인도에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펀드"라며 "앞으로도 12개국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량 자산을 발굴, 다양한 상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