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실속꾸러미정기상해보험'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보험상품은 남성·여성·암·중증질환별 신담보를 신설하고 각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남성은 전립선질환수술, 요로결석수술을 여성은 안면부상해흉터성형수술, 유방암으로 인한 유방수술을 암의 경우 암진단, 이차암진단, 암입원 및 수술, 중증질환은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의 다양한 담보를 탑재했다.

또 의료비 및 물가 상승률을 감안해 업계 최초로 전 담보의 보험금이 5년마다 10%씩 최대 150%까지 증가하는 보험금 체증형 구조를 도입했다.

'증액형' 가입시 '암진단보장' 특약의 가입금액이 1000만원이라면 5년 후부터는 1100만원, 10년 후부터는 1200만원의 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는 게 현대해상의 설명이다.

이 상품은 정기보험의 특성에 맞게 사망, 진단, 입원, 수술 등의 각종 담보들을 최초에는 필요에 따라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면서도 가입 5년 이후부터는 '계약전환제도'를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험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적립보험료를 납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상해 및 질병 80% 후유장해 발생 시 보장보험료 납입면제에 더해 '적립보험료 납입대체' 특약을 통한 적립보험료의 납입대체도 가능하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 보험은 차별화된 신담보로 고객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고 증액형 선택 시 5년마다 전담보 보험금이 상향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