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셰 코리아는 SUV ‘카이엔’ 라인업의 가장 상위 모델인 ‘카이엔 터보 S’를 국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이엔 터보 S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7960만원이다.

카이엔 터보 S는 카이엔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을 탑재했다. 새롭게 설계된 4.8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 570마력, 최대 81.6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1초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84 km/h다. 국내 복합연비는 6.6km/l, CO2 배출량은 274g/km이다. 또한 최고의 드라이빙을 위해 튜닝된 섀시와 패키지, 다양한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카이엔 터보 S는 뉘르부르크링 노스루프에서 7분 59초 74의 랩타임으로 SUV 세그먼트 내 새로운 기록을 수립한 바있다.

카이엔 터보 S에 장착된 포르셰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은 커브 구간에서 차체가 좌우로 기우는 현상을 적극적으로 감소시킨다. 또한 포르셰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좌/우 리어 휠에 전달되는 힘을 개별적으로 조절해 핸들링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포르셰 코리아는 “카이엔 터보 S는 스포티 SUV세그먼트의 탑 모델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