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29일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통장카드적금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통장, 카드, 적금, 대출 등 4개 컬렉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KB국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은 물론 기존 거래 고객에게도 수수료 면제, 대출금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KB국민ONE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매월 이 통장에서 공과금 이체(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 KB카드(신용/체크) 결제실적이 1건만 있으면 3개 수수료(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한다.

여기에 추가로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다면 3개 수수료(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5, SMS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10)까지 추가 면제가 가능해 최대 6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ONE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0.7%가 기본 적립되며 주말 사용 시 0.5%가 추가 적립된다.

아울러 'KB국민ONE적금'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이다. 1년제 기본금리 연1.5%KB국민ONE통장 보유 시 연0.2%p,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 시 연0.2%p를 각각 우대해 최고 연1.9%의 이율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된 'KB국민ONE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0.9%p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늘부터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