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은 업계 최초로 수익 증권과 유사한 형태의 사업비를 적용(납입보험료의 100% 펀드 투입)하는 '희망파트너 DGB변액유니버셜보험 무배당 1510'을 방카전용 상품으로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험료 추가 납입 시 예정사업비가 부가되지 않아 추가납입한도를 최대로 활용한다면 장기펀드 대비 약 70% 수준의 총 수수료(사업비 포함)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장기 투자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형 상품으로, 중도인출·추가납입 등 보험료 납입의 유연성 강화를 위해 유니버셜 기능도 탑재한 것이 특징.

또 글로벌성장형, 글로벌채권형 등 총 8종의 엄선된 펀드를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연간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펀드를 변경할 수 있다.

보험 기간 중 피보험자 사망 시 사망 원인에 관계없이 최초 납입한 보험료의 10%+피보험자 사망시점의 계약자적립금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하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최저사망보험금으로 보증해준다. 이외 가입 후 5년 이상 경과된 계약의 경우 보험가입시점의 연금 사망률을 적용하는 뉴연금전환 특약()을 통해 일반 저축보험보다 더 많은 연금의 수령이 가능하다.

특히 치매와 같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상태를 대비, 추가적인 요양자금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이 상품의 뉴장기요양연금전환특약() 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김순식 DGB생명 상품전략부장은 "현재 같은 초저금리시대에는 투자수익률에 따라 시중금리 대비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이 있는 변액보험이 장기투자에 적절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한편 희망파트너 DGB변액유니버셜보험은 일시납 상품으로 납입 보험료 500만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연령은 만 15~최대 70세다.

DGB생명은 이 상품을 대구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판매한다. 문의 방카 전용 콜센터(02-2175-2500) 및 홈페이지(www.dgbfnlife.com).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