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해외주가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 조기상환형 지수연동예금(ELD)2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113일까지 판매되는 본 상품은 일본 Nikkei225 지수, 유럽 Eurostoxx50 지수 및 국내 KOSPI200 지수에 연동되는 쿠폰적립식과 하이파이브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일정요건 충족 시 조기상환 된다.

쿠폰적립형 상품은 5년만기 6개월 조기상환 구조로 한국과 유럽 및 일본의 세 지수가 모두 기준지수 대비 92%이상이면 최대 연 3%의 쿠폰이 누적되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이 기준지수 대비 100% 이상일 경우 누적된 쿠폰이 지급돼 조기 상환된다.

하이파이브 상품은 5년만기 6개월 조기상환 구조로 증권사 ELS와 비슷한 구조의 상품이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세 지수 모두 기준지수 대비 102% 이상이면 연 2.5%의 수익으로 조기 상환되는 구조로 설계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초 저금리 시대에 최근 1년제 정기예금 금리가 1% 중반 수준에 머물고 그동안 투자 대안이었던 ELS 상품의 리스크가 부각되며 많은 고객들이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조기상환형 ELD 상품이 좋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