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웃도어와 캐주얼웨어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일상 생활에서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다운재킷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다운재킷의 두툼한 폼 때문에 스타일이 살지 않아 고민이라면 기장과 제품 절개선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허리 절개선이 들어간 긴 기장의 다운재킷은 몸매 라인을 슬림하게 살려주고 보온성도 뛰어나다. 또한 스키니한 팬츠 또는 레깅스와 함께 착용하면 한층 젊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더 우진호 상품기획팀장은 최근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출퇴근에도 어울리는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모두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다운재킷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특히 화려한 색상이나 패턴의 제품보다는 심플한 디자인과 모노톤 색상의 다운재킷이 어떤 옷에도 어울리고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아 젊은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세련된 스타일의 마리아’, ‘엘리제다운재킷 2종을 출시했다. 직장인들이 출장이나 업무 시에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래블 비즈니스 라인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노톤의 색상을 채택해 일상복으로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마리아 다운재킷은 헝가리 구스 다운 충전재를 넣어 따뜻하면서도 방풍, 방수성이 탁월한 여성용 중형 다운이다. 가벼우면서도 터치감이 부드러운 일본 수입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감촉 부드럽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엉덩이라인을 살짝 덮을 정도의 길이에 허리라인을 강조한 스타일로 입었을 때 한층 날씬한 효과를 준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흰색, 블랙 리얼 라쿤 퍼(Fur) 카라를 의류 색상에 맞게 적용해 무심한 듯 갖춰 입은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Black), 오프 화이트(Off White) 2가지며 가격은 49만원.

엘리제 다운재킷은 긴 기장의 심플한 디자인을 갖춘 여성용 다운재킷이다. 충전재는 헝가리 구스 다운을 사용해 겨울의 찬 바람을 막아주고 안감에는 정전기를 방지하는 독일의 볼트(Volt) 원사를 사용해 겨울철 불청객인 정전기를 예방해준다.

 캐주얼은 물론 세미 정장에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으며 실루엣을 살리는 라인을 넣어 몸매가 날씬하게 보이도록 도와준다. 후드 가장자리에는 리얼 라쿤 트리밍을 적용해 한 층 고급스러워 보인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색상은 블랙(Black), 다크 브라운(Dark Brown) 2가지며 39만원.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