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 2017년형 모델이 20일부터 본격 판매된다.

현대차는 이번에 '2017년형 쏘나타'를 출시하면서 2.0 CVVL 모델과 1.7 디젤 모델에 영 패밀리 고객의 선호 편의사양으로 구성된 '케어 플러스(CARE+)' 트림을 신설했다.

케어 플러스 트림은 후측방 접근 차량을 감지해 경보해주는 최첨단 충돌 예방 시스템인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과 함께 전방 주차 보조시스템(PAS), 열선 스티어링 휠, 자외선 차단 앞유리 등 여성운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뒷좌석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의 편의를 고려해 뒷좌석 열선 시트와 뒷좌석 암레스트, 앞좌석 시트백 포켓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케어 플러스 트림의 내장에는 버건디 컬러 천연가죽 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또 2017년형 쏘나타 1.6 터보 모델에 '스포츠 패키지'를 신설했다. 이 패키지는 듀얼 싱글팁 머플러, 18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알로이휠, 서스펜션 튜닝, LED 리어콤비램프 또는 HID 헤드램프로 구성됐다.

2017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기본 상품성을 강화하고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와 크루즈컨트롤 등 고객 선호 사양을 적용한 스페셜 트림이 추가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2016년형과 비교해 프리미엄 트림은 100만원,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9만원 가량 인하했다.

현대차는 4월 한 달간 2017년형 쏘나타를 출고하는 고객에게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5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으로서 쏘나타를 이용하는 고객의 특성과 선호를 적극 반영한 '케어 플러스' 트림을 신설하고 전 라인업에 걸쳐 보다 합리적으로 사양을 구성해 최고의 만족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