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에 있는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2년간 임대료 금액을 제외한 보증금의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목돈 부담을 낮췄다.

또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실시해 전용면적 84기준 약 3천만원대의 실입주금으로 입주할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가입돼 보증금 미회수의 우려가 없고 월 임대료는 연말정산 시 연간 월세 납부액의 10%, 최대 75만원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단 월 임대료 세액 공제는 전용면적 84이하의 주택에 대해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인 무주택 가구주에 한해 적용된다.

입주 2년차 신규 아파트인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지하 2, 지상 102326개 동, 전용면적 84·101·117181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단지 내부는 조경률이 43%에 이르며 외부는 대규모 근린공원(68천여)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아파트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회사인 바세니안 라고니 사가 디자인을 담당했다.

광장의 주축을 따라 흐르는 수로와 넓은 잔디밭, 풍부한 수목 등이 어우러진 조경이 작은 유럽을 연상시키도록 설계됐다.

단지 앞에 유현초, 풍무중이 있고 풍무고와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어 교육 여건이 좋은 편이고 단지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과 홈플러스(풍무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단지에서는 인천공항철도 계양역까지 입주민을 위한 셔틀버스가 무료로 운행되고 있으며 계양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다섯 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다.

인접한 올림픽대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신설되면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해 지하철 5호선·9호선과 연결된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 68번길41에 있는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203201호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