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27일 초이스 엘 골드를 출시하고 라면, 파스타, 그릭 요거트 등 10종 상품을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초이스 엘 골드는 차별화된 고급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유통사의 노하우와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 등 제조사의 역량을 모아 만든 브랜드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소품목만 개발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유지했으며 각 제품은 롯데의 여러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 가운데 '강레오 쉐프의 찌개라면' 2종(김치찌개, 부대찌개)은 세븐일레븐에서 1천700원에 판매된다. 향후에는 봉지면 형태로도 제품을 개발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초이스 엘 골드 파스타'는 이탈리아산 건면과 조개, 마늘칩 등 원물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봉골레·알리오올리오·까르보나라·볼로네제 등 4종으로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 3천98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를 사용한 그릭 요거트 '그릭'(GREEK) 4종을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다. 맛은 플레인, 아몬드 등 2가지며 용량은 180㎖(2천300원)와 500㎖(4천980원)로 출시됐다.

올 하반기에는 가나산 코코아빈과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 식감을 부드럽게 한 '크림 가득 치즈 케익', 프랑스산 원두가루를 활용한 인스턴트 커피, 과즙이 함유된 커피음료 등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는 향후 상품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등 온라인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2부문장 상무는 "초이스 엘 골드는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브랜드"라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롯데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