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한 ‘보글보글 for kakao’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 출시 12일만에 구글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손의진 부사장은 “13년 이상 게임 사업을 진행하며 얻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억의 게임 보글보글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발했다”며 “콘솔게임의 경험이 있다고 해도 변화가 빠른 스마트폰 시장에서 첫 서비스로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보글보글 for Kakao’는 스마트폰 용으로 제작하면서 에피소드를 추가하고 소셜요소를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에 오락실, 구멍가게 앞에서 게임을 하다가 엄마에게 끌려간 향수 그대로 제공하기 위해 오리지널에 있던 맵을 그대로 재현하여 추억을 간직한 게이머에게 흥미롭고 신기한 경험을 만족을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화려한 그래픽과 쉴틈 없는 다양한 컨텐츠로 무장한 게임들 사이에서 추억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검증 받아 온 진정한 게임성으로 스마트폰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현재의 인기를 넘어선 그 이상의 만족을 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보블룬, 쿠루룬, 코로론)와 보스몹 등을 업데이트 시킬 예정이다.


한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 게임하기와 구글플레이 1위 기념으로, 20~2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4’(G-STAR 2014) 기간 내에 미니오락기, 보글보글 캐릭터 카드 지갑 등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