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경제=채혜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오는 26일부터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해외송금, 수취가 가능한 '1Q Transfer'의 서비스 지역을 중국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에 따르면, “1Q Transfer는 송금 수취인의 거래 은행, 계좌번호 등을 몰라도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수취방법을 선택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최신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다.

이미 “지난해 필리핀을 시작으로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 영국, 우즈베키스탄, 네팔, 러시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인도, 카자흐스탄, 케냐, 가나까지 확대됐던 1Q Transfer의 서비스 지역에 중국까지 추가되어 전 세계 총 16개 국가에서 거래 편의성과 경제성이 증대됐다.”고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덧붙였다.

'1Q Transfer'의 건당 송금수수료는 송금액이 미화 500불 상당액 이하인 경우 5000원이며 미화 500불 상당액 초과인 경우에는 7000원이다.

“기존 송금방식과 달리 송금인이 송금시점에 수취인의 현지통화 수령액을 확정해 송금할 수 있다.”며 “1회 최대 송금액은 미화 기준 1만불로, 개인 간 증여성 송금, 유학생/해외체재자송금 및 외국인 근로자의 급여송금 등이 가능하다”고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어 KEB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중국까지 1Q Transfer의 서비스 지역이 확대돼 전 세계 총 16개국에서 초간편 해외송금이 가능해졌다”며 “8월 중 30여 개국 을 비롯, 연말까지 총 8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해서 대한민국 최고 외국환거래 전문은행으로서 손님 편익 증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