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현지 주요 완성차 업체들도 LG전자 부품 탑재한 신차 선보여

LG전자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첫 참가,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12일부터 15일까지 자동차 핵심 부품을 전시하는 비공개 부스를 마련한다. LG전자 모델들이 부스 입구에 전시된 전기차 솔루션 모형을 소개하고 있다.

[일요경제=김민선 기자] LG전자가 14일부터 24일까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가해 LG전자의 우수한 자동차 부품 기술력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 중 12일부터 15일까지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핵심 부품을 전시하는 비공개 부스를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여기엔 LG화학과 LG하우시스도 전시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주제는 ‘이노베이션 파트너(Innovation Partner)’로 혁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자동차 부품을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과 함께 개발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시에서 LG전자는 ▲AV 내비게이션, 중앙디스플레이장치 등 카 인포테인먼트 기기 ▲ADAS 카메라, LCD 계기판 등 자율주행 및 편의장치 ▲구동모터, 인버터 등 전기차 구동 솔루션 ▲전동 컴프레서, 배터리 히터 등 전기차 공조 및 냉각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LG화학의 차세대 배터리 소재 및 배터리팩, LG하우시스의 차세대 내외장재와 경량화 부품 등도 전시한다.

LG전자의 부품을 탑재한 유럽 현지 주요 완성차 업체들도 참여한다. LG전자의 차세대 올레드(OLED) 리어램프(Rear Lamp)를 탑재한 신차, LG전자 커넥티드 카 솔루션을 적용한 자율주행 컨셉카 등을

한편 LG전자는 지난 2014년 북경 모터쇼를 시작으로 매년 주요 글로벌 모터쇼에 참가하고 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첫 참가다. 

이로써 LG전자는 세계 3대 모터쇼(참가업체 수 기준)인 중국 북경·상해 모터쇼,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모두 참가함으로써 글로벌 티어 1(1차 공급자)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VC사업본부장 이우종 사장은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집결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완성차 고객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LG전자의 앞선 자동차 부품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