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광장뷰
상가광장뷰

아파트 규제 기조 속에 상가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투자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상가는 정부의 ‘8.2 부동산 대책’과 무관해 반사이익 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새로운 상권이 형성되는 입지에 들어서 희소가치를 가진 상가나 다양한 이슈를 갖춘 상가의 경우 분양 소식과 함께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조기에 마감되는 사태도 벌어진다.

상가는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상품으로 높은 수익률은 물론 오피스텔이나 오피스처럼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하지 않아 많은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한다. 하지만 무턱대고 투자했다가 공실이 생기거나 불황으로 인해 제대로 된 임대수익을 얻지 못할 경우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그래서 업계전문가들은 상가 투자 전에 상권과 수요, 주변호재를 반드시 체크하라고 조언한다.

확실한 상권은 수요를 끌어당기며 호재가 많을수록 지가와 상가 자체의 가치가 동반상승해 높은 권리금 및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공의 조건을 모두 갖춘 상가가 호재로 가득한 배곧신도시에 분양을 시작해 화제다.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이 그 주인공이다.

로얄팰리스는 혁신적 평면의 아파텔로 유명한 다인건설의 브랜드로 전국 완판신화를 기록해왔다. 그동안 아파텔과 함께 단지 내 상가 분양을 동시에 진행해, 입주민의 편의는 높여주고 상권에는 성공을 거두게 하는 윈윈효과를 실현했다.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은 1~4차까지 총 186실의 상가로 구성되며, 이번에도 역시 단지 내 상가로 아파텔 720세대의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 고정수요만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배곧신도시의 5만 6천여명 배후수요를 누리며, 인근한 시화, 반월, 남동 스마트 허브의 38만여 명의 근로자 수요까지 더해지면 사실상 불황은 불가능한 얘기가 된다.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은 이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스트리트 형 상가다. 접근성과 주목도가 높아 유동고객이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웃한 상점 간 시너지효과 및 여가시간을 보내려는 고객들의 체류시간이 길어져 상가활성화에 유리하고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또한 각 층마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전 점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입지하게 되는 상권도 탁월하다. 우선 배곧신도시의 길목상권이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센터들과 인접해 새로운 상권을 형성한다. 대표적인 항아리 상권인 셈이다. 항아리 상권은 수요가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모든 생활을 상권 안에서 해결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모든 상가들이 입점하고 싶어하는 상권이다.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은 항아리 상권 안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했다.

다양한 호재는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의 성공에 확신을 더해줄 전망이다. 배곧신도시 내 예정된 서울대 국제캠퍼스와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인접지에 중앙분수대를 갖춘 중앙공원 조성, 여성특화거리 등 쉴 새 없는 개발사업으로 수요는 확대되고 수익은 더 높아지게 된다.

이번에 회사 보유분을 파격적인 임대와 특별분양 조건으로 선보이는 만큼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인 로얄팰리스 상가의 현장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25-8 4차 114호 입주 지원센터가 내에 위치해 있다.

문의 전화 : 1644-6686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