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황성호 전 우리투자증권 사장, 권용원 현 키움증권 사장, 손복조 토러스투자증권 회장
왼쪽부터 황성호 전 우리투자증권 사장, 권용원 키움증권 사장, 손복조 토러스투자증권 회장

금융투자협회가 직접 전자투표 방식으로 하는 제4대 회장 선거를 전 과정을 실시간 중계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협회장 선거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여의도 금투센터 3층 임시총회장에서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치러지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영등포경찰서 관계자의 참관 하에 진행된다.

또 선거의 모든 과정이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통해 언론에 공개된다.

후보는 황성호 전 우리투자증권 사장‧권용원 키움증권 사장‧손복조 토러스투자증권 회장 등 3명이다.

임시총회에선 세 후보자의 소견 발표 후 참석한 정회원사 대표이사‧대리인이 직접·비밀 투표로 후보를 뽑는다.

선거는 공정성·정확성·신속성 제고를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통한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전‧시스템 장애 등 유사시를 대비해 수기투표(OMR 방식) 시스템도 준비한다.

협회는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을시 상위 득표 2명을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실시하고, 투표가 완료되는 즉시 결과를 집계해 발표할 방침이다.

협회는 “설립 이래 회원사의 직접투표로 협회장을 선출하는 선진적인 선출절차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