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지점 이사장 여직원들에게 자신 횡령사실 고발한 간부 성희롱 고발토록 했다는 의혹 제기돼

대구 모 신협 이사장이 자신의 횡령사실을 고발한 간부를 성희롱범으로 몰기 위해 여직원들을 동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대구 지역 매체인 영남일보가 21일 보도한 내용에 의하면 지난해 10월 경 대구 모 신협 여직원들은 A전무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는 고발장을 대구고용노동청에 제출했다.

하지만 해당 고발의 경우 같은 지점 B이사장이 자신을 횡령 혐의로 고발한 A전무에게 보복하기 위해 여직원들을 통해 A전무를 성희롱 혐의로 고발토록 했다는 의혹이 일었다.

보도에 따르면 A전무는 작년 9월 B이사장이 지난 2010년부터 수 년 동안 서류조작을 통해 직원 상여금 일부를 횡령했다며 신협중앙회에 조사를 요청했다.

또한 B이사장이 여직원들에게 A전무에게 성희롱을 당한 것처럼 진정서를 만들어 노동청에 제출하라고 한 점, 성(性)과 관련된 일로 엮어야 A전무가 못 빠져 나온다며 뒤에서 끌어 앉았다고 진술시킨 점 등 내부 관계자의 제보사실도 전했다.

이같은 논란과 관련해 대구지방고용청 근로개선지도2과 관계자는 <일요경제>와의 통화에서 “해당 사안은 현재 계속 조사 중이다”라며 “조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아 구체적인 확인을 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조사 완료시기에 대해 확답할 수는 없으나 빠르면 이달 말에서 3월 초 정도 조사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협중앙회 관계자는 “작년 9월 A전무가 B이사장에 대한 횡령 혐의 조사를 요구한 것은 맞다. 논란 중인 사안에 대해서도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하지만 현재 경찰 및 대구지방고용청이 해당 건에 대해 조사‧수사 진행 중이므로 사실관계를 확인해 줄 수 없다”며 “대구지방고용청의 조사결과가 나올 경우 신협 위규에 따라 징계 등 후속조치에 들어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