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코인원 인도네시아’를 설립했다.

16일 코인원에 따르면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이날 오후 5시부터 한 달 동안 1차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내달 24일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캐시(BCH)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C) △퀀텀(QTUM) 등 총 6종류의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다.

향후 순차적으로 암호화폐를 추가 상장할 계획이다.

또 코인원은 ‘코인원 인도네시아’ 설립 기념으로 사전등록자 중 1만 명을 선정해 최대 1000만루피아(한화 약 8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주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된다.

인도네시아는 최근 IT와 금융 기술의 빠른 성장‧개발로 핀테크 산업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코인원이 글로벌로 나아가는 첫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와 마찬가지로 코인원 인도네시아 역시 기술 중심의 운영 전략으로 암호화폐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알란 송(Alan Song) 코인원 인도네시아 대표는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가 되고 싶다”며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내에 암호화폐 시장이 탄탄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