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 신수원선 복선전철, GTX A노선 가시화 소식에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관심 집중
시범단지 중심 입지 갖춘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입점 활발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삼송빵집 등 대형 앵커테넌트 입점 예정

카림애비 뉴동탄
카림애비뉴 동탄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시세가 올 들어 급격히 상승하면서 인근 상가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최근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트램, 복선전철, GTX 등 대형 교통호재가 가시화되면서 동탄역 인근 시범단지 부동산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지난 17일 업계에 따르면, 국토부가 GTX A노선 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를 오는 27일 선정한다고 밝히면서 GTX 가시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GTX A노선은 파주(운정신도시)~일산(킨텍스)~대곡~연신내~서울역~삼성~수서~성남~용인~동탄을 관통하는 총연장 83.3km에 달하며, 개통시 동탄~삼성(38km)은 약 19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동탄2신도시 주민들의 교통혁신수단이 될 트램 사업도 지난 2월 트램 운행 근거를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국회 본의회에서 통과되면서 조만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달에는 인덕원~수원~동탄 간 복선전철 건설사업(신수원선) 기본계획이 확정·고시됨에 따라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같은 대형 교통호재로 동탄2신도시의 재도약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그 수혜를 누리는 시범단지 일대 상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범단지 내 주택 수요가 증가하면 이에 따른 상권 활성화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시범단지에 위치한 반도건설의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 동탄’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입점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향후 빠른 활성화로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상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시범단지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과 더불어, 반도건설이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디자인 협업한 브랜드상가로 차별화된 외관을 갖추면서 일찍이 유명 브랜드들의 입점을 확정지었다.

카림 라시드 특유의 컬러 디자인이 상가의 중앙광장, 길, 구조물 등 곳곳에 적용돼 있어 주변 상가에 비해 눈에 띈다. 또한 세계적인 부촌 롯본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의 협업을 통해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돼 높은 집객효과가 기대된다.

실제로 ‘카림애비뉴 동탄’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삼송빵집, 할리스 메가스토어, 올리브영, 준오헤어, 펀토리하우스 등 집객력 높은 대형 앵커테넌트는 물론, 지역을 대표하는 FOOD STREET 공간구성에 맞춘 브랜드들이 입점을 앞두고 있다.

압구정 식빵집 롤링핀, 로마 5대정통 젤라또인 G.FASSI, 미국 남부 가정식 샤이바나, 라멘전문점 멘무샤, 브런치카페 파머스테이블, 케이크전문점 한스케이크, 수제맥주 전문점 생활맥주와 크래프트한스 등 최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반도유보라 4차 아파트 740가구와 오피스텔 154실을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으며, 주변으로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밀집돼 있어 상가로 유입되는 인구가 풍부하다. 또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개발로 인한 약 28,000여 가구의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카림애비뉴 동탄 분양 관계자는 “GTX, 트램, 신수원선 복선전철사업 등 개발이 진행될수록 동탄2신도시 주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카림애비뉴 동탄’ 인근의 배후단지들도 빠르게 입주를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타벅스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 앵커테넌트 입점이 확정돼 향후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를 주도하는 상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카림애비뉴 동탄’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6만224㎡, 지하 1층~지상 2층, 총 4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