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현대건설 재건축 비리 추가 자료 확보
선물·금품 뿌려 도시·주거환경정비법 위반 혐의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

반포 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 비리 혐의를 받고 있는 현대건설이 경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25일 오전 9시께 디지털증거분석관 37명을 투입해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이날 압수수색은 건축사업본부‧재경본부 사무실 등에서 재건축사업 비리에 대한 추가 자료 확보를 위한 것으로, 경찰은 현재 현대건설의 재건축 관련 범죄 혐의점을 상당 부분 포착했다고 전해진다.

현대건설은 반포 1·2·4지구 주공아파트 재건축 사업 시공권을 얻어내기 위해 조합원들에게 선물·금품을 뿌려 도시·주거환경정비법 위반 혐의를 받는다.

앞서 경찰은 지난해 10월부터 강남 4구(강남·서초·송파·강동구 일대) 재건축 사업장에서 대형 건설사들이 시공권을 얻기 위해 조합원들에게 금품을 살포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 관계자는 “그간 확보한 증거들을 토대로 법원으로부터 영장을 발부받아 오늘 전격 압수수색에 들어갔다”며 “디지털 포렌식 등 압수물을 신속히 분석하고 관련자들을 소환조사해 실체를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현대건설 관계자는 “서울 반포 주공 1단지 재건축 수주 관련해 압수수색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세한 상황을 파악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