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30Ld 리콜 대상 아닌 연식 화재 발생, 차량 결함 의심

전소된 BMW 730Ld(사진-경남경찰청)
전소된 BMW 730Ld(사진-경남경찰청)

잇따른 BMW 차량 화재 발생으로 차주와 소비자들이 불안해 하고 있는 가운데 달리던 BMW 승용차에서 또다시 불이나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했다.

9일 오전 7시 50분경 경남 사천시 곤양면 남해고속도로에서 A(44)씨가 몰던 BMW 730Ld 차량에서 불이 나 연이은 화재 사고에 '또 BMW인가'하는 반응이 나온다.

화재로 인해 차량이 전소됐고 출동한 소방관들이 진화에 나서 화재가 발생한지 10여 분만에 불은 진화됐다.

A씨는 동승자 B씨와 운전을 교대하기 위해 졸음 쉼터에 차를 세웠다가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즉시 대피해 상해를 입지는 않았다.

이날 A씨와 동승했던 B씨는 "차에서 내리는데 뒤쪽 배기가스에서 연기가 나길래 앞을 살펴보니 엔진룸 쪽에서 불꽃이 튀었다"고 진술했다.

A씨가 몰던 730Ld 모델은 BMW코리아가 자발적 리콜에 포함한 차종이지만 리콜 대상에 포함된 연식이 아니었다.

A씨의 차는 2011년식으로 리콜 대상 제작 일자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BMW 730Ld의 경우 2012년 7월부터 2015년 1월 28일까지 생산된 차량에 한해 리콜을 실시했다.

동승자인 B씨는 "(A씨가) 이 차종에 대해서 리콜 대상인지 조회해봤지만, 대상이 아니라고 해 안전진단을 받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화재가 차량 결함으로 발생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