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 구입‧외제차 구매 등 회삿돈 30억원 유용…개인사에 직원 동원 의혹도
올초부터 부적절한 여성 비서 채용 행태‧전직 수행비서 ‘갑질’로 구설수 올라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사진-연합뉴스)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사진-연합뉴스)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가 횡령 혐의로 내일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그동안 경찰은 이 대표가 요트 구입과 수입 외제차 구매로 회삿돈을 유용한 것으로 의심해 CJ파워캐스트 본사를 압수수색 하는 등 수사를 진행해왔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 대표를 오는 17일 오전 9시30분 업무상 배임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 대표는 올해 초 시가 25억원 상당의 요트를 회사 명의로 사들여 개인 용도로 사용하고, 회삿돈으로 캠핑카 등 차량 여러 대를 구입해 사적으로 쓰는가 하면 개인적인 일에 회사 직원들을 동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CJ파워캐스트 본사 등에 수사관들을 보내 회사 자금 지출내역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해 분석한 데 이어 자금 지출에 관여한 임직원들을 차례로 불러 의혹에 관한 사실관계를 확인한 바 있다.

경찰은 압수한 자료와 임직원 진술 등이 대체로 맥을 같이한다고 보고 이 대표를 상대로 관련 혐의를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CJ파워캐스트는 방송 송출과 광고업을 전문으로 하는 CJ그룹 계열사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동생인 이 대표가 수장으로 있는 회사다.

이 대표는 과거 ‘재산커뮤니케이션’이라는 광고회사를 운영하다 CJ파워캐스트와 합병하면서 공동대표에 올랐다.

한편, 이 대표는 올해 2월 부적절한 여성 비서 채용 행태로 구설수에 올랐는가 하면 최근에는 전직 수행비서에게 ‘갑질’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돼 공식 사과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