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전 세계 건설사 중 최초로 OCF 회원사로 가입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와  OCF 박준호 상임이사가 글로벌 IoT표준 플랫폼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융합표준본부 이병헌 선임,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OCF코리아포럼 최상만 비즈분과위원장, OCF 박준호 상임이사,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 황종홍 상무)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와 OCF 박준호 상임이사가 글로벌 IoT표준 플랫폼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융합표준본부 이병헌 선임,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OCF코리아포럼 최상만 비즈분과위원장, OCF 박준호 상임이사,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 황종홍 상무)

앞으로 '아이파크' 아파트와 모델하우스에 각종 사물과의 연결기능인 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세계 국제 표준화에 걸맞는 수준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9일 용산 본사에서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오픈커넥티비티재단) 글로벌 임원진과 공동주택 IoT(사물인터넷) 표준화를 위한 기술협력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 주거시설과 모델하우스에 OCF의 기술이 지원되며, 양측은 공동 마케팅을 통한 스마트 홈 생태계 확산에 협조하기로 했다.

OCF는 IoT 세계 표준화를 위해 설립된 국제표준기구로, OCF 인증을 받은 제품은 제조사에 관계없이 연동 및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사물인터넷 기기 설치 및 이용이 표준 프로토콜을 통해 손쉽게 이루어진다.

OCF재단은 삼성전자·LG전자·인텔·브로드컴·마이크로소프트(MS)·델·소니·퀄컴 등 45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월 전 세계 건설사 중 최초로 OCF 회원사로 가입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 OCF 박준호 상임이사, OCF코리아포럼 최상만 비즈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는 “OCF와 같은 국제 규격의 IoT 기술 적용으로 가정의 모든 기기들을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는 차원 높은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