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회삿돈으로 개인 트레이너·마사지사 급여 지급 및 요트 등 개인물품 구입
경찰 "이 대표, 특경법상 배임·횡령 혐의" 기소의견 검찰 송치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회삿돈을 개인의 쌈짓돈처럼 유용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가 검찰로 넘겨졌다. 다만 검찰은 경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은 반려했다.

16일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최근 이 대표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배임·횡령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올해 초 시가 25억원 상당의 요트를 회삿돈으로 사들여 개인 용도로 쓰는 등 각종 개인 물품을 회사 자금으로 구입하고, 헬스 트레이너와 개인 마사지사 등을 회사 직원으로 등재해 회삿돈으로 급여를 지급하게 하는 등 2014년부터 올해까지 36억원가량을 유용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 대표는 회삿돈으로 개인용 요트 이외에 캠핑카, 외제 승용차, 피규어, 요가매트, 침대 등 여러 종류의 물품을 구입했다.

앞서 경찰은 이 대표의 배임·횡령 첩보를 입수해 지난 7월 CJ파워캐스트 본사 등을 압수수색하고 관련자들을 차례로 소환조사해 사실관계를 맞춰보는 과정에서 이 대표가 회삿돈 유용에 직접 관여한 혐의가 짙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해 왔다.

이어 지난 8월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를 받은 이 대표에 대해 경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은 보강수사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영장 신청을 반려했다.

경찰 관계자는 "검찰 단계에서 구속영장이 반려됐으나 여러 진술과 증거를 종합할 때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