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보수야당은 탈원전 정책이 단기간에 모든 원전을 중단하는 것처럼 왜곡하는 등 무턱대고 공격한다”며 “야당은 탈원전에 대한 거짓선동과 정치 공세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보수야당은 한국전력의 적자가 탈원전 때문이라는 가짜뉴스를 만들었다”며 “원전 발전 비용이 훨씬 경제적이라는 것도 근시안적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우리는 향후 60년간 단계적으로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려는 것”이라며 “방사능 폐기물 처리에 들어가는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고려하면 탈원전은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다”라고 지적했다.

또 “탈원전 정책으로 내년부터 당장 원전 비중이 줄어드는 것도 아니고, 60년간 단계적으로 줄이는 장기 프로젝트”라며 “미래 세대가 져야 할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 원내대표는 “어제 여야가 헌법재판관 후보자 3인에 대한 임명동의안 표결에 합의했다”며 “오늘 본회의에서 헌법재판소를 정상화할 수 있는 표결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