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면말고식 의혹제기는 거짓선동 정치공세”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열흘간의 국정감사 전반전을 평가하면 폭로‧비방‧야당 몽니와 파행‧장외집회로 요약된다”며 “자유한국당이 막장 국감의 진수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자한당이 열흘 동안 7번의 정회와 국감 중지, 9번의 떼쓰기 공세, 불법 시위 장외집회로 국감을 파행 일보 직전으로 몰고 갔다”며 “국감장을 오로지 정치공세 무대로 악용하는 구태의연한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특히 “보수야당이 연일 공기업 채용 의혹을 제기하는데, 이는 철저한 사실 확인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며 “아니면 말고 식으로 의혹을 제기하고 책임지지 않는 것은 거짓 선동 정치공세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서울교통공사 전직 노조 간부 아들의 특혜 취업 폭로가 대표적”이라며 “자한당의 폭로를 토대로 보수 신문이 대서특필했으나 이 보도는 거짓이었고 하루 만에 정정 보도했다”고 말했다.

또 홍 원내대표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채용 비리 주장도 왜곡투성이었다”며 “자한당은 민주노총 전직 간부 아내가 특혜 채용됐다고 주장했으나, 확인한 바에 의하면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채용 비리는 엄단해야 하지만, 있지도 않은 사실을 부풀리고 왜곡하고 침소봉대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