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주도성장 비판에 ‘저녁있는 삶’ 상기시키며 반문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오른쪽)이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오른쪽)이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3일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비판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에게 “본인이 원래 가진 철학과 소신을 왜 바꿨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우리 사회에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 화두를 던진 사람이 바로 손 대표”라면서 “그런데 지금 노동시간 단축을 두고 과도하고 획일적인 규제 강화라고 비판한다”며 “시대를 한발 앞서갔던 본인 철학을 왜 ‘폐기처분’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앞서 손 대표는 지난 2012년 민주통합당 대선 경선 과정에서 저녁이 있는 삶을 구호로 내세운 바 있다.

이어 김 정책위의장은 “자동차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원인을 최저임금 인상 탓으로 돌리는 것은 상황을 너무 단순하게 보고 견강부회식 해석을 한 것”이라며 “반대를 위한 반대만 하고 철 지난 색깔론을 자꾸 들먹이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따라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 정책위의장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귤 상자’ 발언에 대해 “귤 상자에 다른 물건이 들어 있을 것이라고 의심하거나 믿는 사람은 홍 전 대표와 자한당뿐”이라며 “과일 상자에 다른 물건이 들어있는 것을 받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