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게시판에 한 해외법인장의 폭언‧부적절한 언행 저질렀다 주장
한국인‧현지인 직원 등에게 폭언‧성희롱 발언도…회사측 조사 착수

삼성전자가 한 해외법인장의 직원 ‘갑질’ 의혹으로 논란이 일자 조사에 나섰다.

해당 해외법인장은 현지에서 직원들에게 폭언과 성희롱성 발언 등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직원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25일 회사 안팎의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사내게시판에는 한 해외법인장이 평소 부적절한 언행을 일삼아 법인에서 퇴사하려는 직원들이 늘고 있으니, 회사 차원의 조사를 요청한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에 따르면 해당 법인장은 한국말을 못 하는 현지 직원들을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게 하고, 한국인 직원이나 현지인 직원을 가리지 않고 폭언을 했다.

또한 점심시간에 술에 취해 사무실로 복귀하거나 식사 자리에서 성희롱성 발언을 하기도 했다.

해당 게시글은 지난 20일 오후 한때 1만2000건 이상 조회됐고 상당수 댓글도 달렸지만,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삼성전자가 제정한 5대 경영원칙 중 하나는 ‘깨끗한 조직문화 유지’이며, 그 하위 조항으로 ‘성희롱이나 금전거래, 폭력 등 건전한 동료 관계를 해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않음’으로써 건전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조사 중이며 문제가 있다면 일벌백계 원칙대로 조치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23일 진행된 광주사업장 회식 자리에서 A부장이 직원들에게 부적절한 영상을 보여주고 성희롱성 발언을 하는 등의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고발 글이 사내게시판에 올라오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해당 건에 대한 진상 파악 후 A부장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