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제5기 보람장례지도사 교육 실시

보람상조 ,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상조 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 오준오 대표(왼쪽사진의 오른쪽),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을 수상 최요엘 보람그룹 이사(오른쪽)
보람상조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상조 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 오준오 대표(왼쪽사진의 오른쪽),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을 수상 최요엘 보람그룹 이사(오른쪽)

보람상조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상조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올해로 창립 29주년을 맞는 보람상조는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비롯해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등 여러 분야에서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전문인력을 독자적으로 교육·양성하고 있다. 올해도 오는 3월 12일부터 8월 24일까지 약 5개월간 천안 교육원에서 제5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 경영 실천에도 적극적이다. 2012년 사내 사회봉사단을 공식 출범시켜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본업인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는 소비자가 갑작스럽게 큰일이 생기더라도 장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경기 의정부, 인천, 경남 창원, 김해, 전남 여수 등에 직영 장례식장을 열어 수준 높은 장례 서비스를 제공, 소비자 만족도는 업계에서 단연 돋보인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서 기업 이념에 따라 항상 고객 눈높이에 맞추겠다”며 “낮은 자세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기업 슬로건과 함께 고객에게 사랑과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온 장례행사 경험을 바탕으로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하는 고객중심경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