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업계·택배업계 장점만 모은 새로운 배송서비스 제공 예정

부릉(VROONG) 사륜차 물류배송 서비스 / 사진=메쉬코리아
부릉(VROONG) 사륜차 물류배송 서비스 / 사진=메쉬코리아

이륜차 배송 서비스 '부릉(VROONG)'이 소형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며 물류 배송 범위를 확장해가고 있다.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IT기반 물류기업 메쉬코리아가 도심 물류 플랫폼 확장을 위해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메쉬코리아에 따르면 새롭게 시작하는 '사륜차 배송 서비스'는 도심내 촘촘한 이륜차 물류망과 배송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맞춤형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메쉬코리아는 이륜차와 사륜차를 결합한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방식으로 배송 효율을 높이는 한편 배송 건당 물류비 정산 방식으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배송 환경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으로 안정적인 물류 운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특히 메쉬코리아는 소형 사륜차 배송의 낮은 적재율과 배송 경로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도심 내 효율적인 물류 체계를 구축하는가 하면 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최근 새벽배송, 퀵배송 등 배송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지만 고객사의 배송 효율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유 대표는 "이번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IT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한 종합 물류 회사로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VROONG X Homeplus Express'라는 배송 제휴 서비스인 '부릉 프라임'을 도입하고 물류 배송 서비스에 이륜차를 넘어 사륜차까지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