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캠텍, 카모메호스피탈리티그룹 지분 51%, 35억원에 인수
카모메 유통 시스템 활용해 사용영역 확대 기대

▲나노캠텍 홈페이지 캡처

나노캠텍이 물류 유통 플랫폼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나놈캠텍은 25일 '카모메', '코코로벤또' 등을 운영하는 카모메호스피탈리티그룹의 지분 51%를 3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나노캠텍은 향후 카모메호스피탈리티그룹이 가지고 있는 유통 노하우와 시스템을 활용하며 종합적인 물류 유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카모메호스피탈리티그룹은 수제 오니기리 전문점인 '카모메'와 일식 수제 도시락 전문점 '코코로벤또',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 '김밥의진수'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외식사업을 진행하며 가맹주를 위한 식자재 유통 시스템을 개발해냈다.

나노캠텍은 소재 전문 기업으로 도전성과 정전분산(ESD) 관련 소재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새로운 수익처 확대를 위해 신규 사업인 여행과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며 지난해 실적이 상승하는 효과를 맛봤다.

나노캠텍은 플랫폼 사업 진출을 통해 B2B와 B2C를 아우르는 종합 물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나노캠텍은 "카모메호스피탈리티그룹의 유통 시스템과 노하우를 활용해 개발한 플랫폼에 화장품 등 공급업체와 유통망을 확대하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유통망을 구축해 화장품과 패션 등 취급하는 사업영역과 판매망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나노캠텍은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한 결과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인수로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물류 유통 플랫폼 사업을 가속화해 지속적인 성장의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