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0시~1시에 84% 증가

티몬이 '티몬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해 타임마케팅으로 심야·얼리버드 쇼핑객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 사진자료=티몬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 티몬이 '티몬데이'에 당일 0시부터 6시까지 심야·새벽 시간대 구매고객이 증가하고 매출도 상승해 일정시간대 방문을 유도하는 타임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티몬데이' 프로모션이 없었을 때보다 티몬데이를 진행하는 매주 월요일 심야·새벽 시간대 구매자 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69%가 늘었다. 

또한 구매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시간대는 자정인 0시~1시로 84% 상승했고 5시~6시에 71%, 4시~5시에 6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에 있어서도 해당기간 월요일의 심야·새벽시간 매출은 다른 요일의 평균 매출과 비교했을 때 44% 가량 더 높았다. 

실제로 타임마케팅 상품을 구매한 사람이 다른 상품을 같이 구매하는 비중은 60%로 일반 상품 구매자의 교차 구매율인 21% 대비해 3배가량 높게 나타났다. 

한편 티몬데이를 통해 월요일 심야·새벽시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맛집과 카페 등 e쿠폰이 32%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식품·생활 14%, 여행·레저 및 패션·뷰티가 각 13% 비중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동시간대에는 패션·뷰티가 19%로 가장 높았다. 

티몬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타임마케팅인 티몬데이와 타임어택, 1212타임 등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타임마케팅 시간대를 보다 촘촘하게 구성하는 등 소비자들이 언제 티몬에 접속하더라도 파격적인 혜택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들을 파트너들과 함께 구성하고 노출시킨 결과 심야·새벽시간대에도 구매고객이 늘어나며 매진행렬을 이어가는 성과를 보였다"며 "타임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 많은 파트너들에게 매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