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6개 DHL 직영 접수처 방문 고객 대상으로 운영, 회원 등급별로 할인 혜택 제공

DHL 코리아 홈페이지
DHL 코리아 홈페이지

DHL코리아가 포인트 적립 및 요금 할인 기능의 포인트 리워드 제도를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국제특송기업 DHL코리아가 직영 서비스센터와 서비스포인트에 방문한 고객에게 포인트 리워드 제도인 'DHL 리워드(DHLxRewards)'를 시행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DHL 리워드는 고객이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시 발송 요금의 최대 15%까지 포인트를 적립해주거나 할인해주며 다음 발송 때에도 이용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다. 

DHL 리워드는 최초 단 한번의 인증만 거치면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DHL 직영 접수처에서 발송물 접수 후 발행된 영수증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접수확인 문자 메시지 상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이후 스마트폰의 'DHL 리워드'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실시간 배송 조회 ▲배송 현황 공유 ▲고객센터 문의 등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DHL X REWARDS 포인트 적립 제도 / 사진=DHL코리아
DHL X REWARDS 포인트 적립 제도 / 사진=DHL코리아

DHL 리워드에 가입한 고객은 즉시 골드 회원 가격이 부여되며 골드 등급은 발송 요금의 5%가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다음 발송 요금부터 리워드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회원 등급별 물품 발송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골드 등급 중 5만 포인트를 적립한 회원은 플래티넘 등급으로 자동 승급도 플래티넘 기간 DHL Express Easy 발송 요금의 15%가 즉시 할인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HL 리워드는 현재 강북, 서초, 인천국제공항, 대구를 비롯한 전국 18곳의 DHL 서비스센터 및 8곳의 서비스포인트에서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용할 수 있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DHL 코리아는 해외 배송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DHL 리워드를 도입하게 됐다"며 "해외 B2C 거래가 크게 늘고 있는 만큼 DHL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DHL 코리아는 '더블 포인트'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DHL 리워드 고객은 포인트를 두배 적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