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조기폐차 지원 프로모션 전 차종으로 확대 시행 /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조기폐차 지원 프로모션 전 차종으로 확대 시행 /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노후 경유차의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한 수준으로 인식되는 요즘 정부와 지자체 뿐만 아니라 기업들도 차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이번 달부터 조기 폐차 지원 프로모션을 전 차종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 측은 지난해 11월부터 중고차 폐차 후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조기 폐차 지원금을 지급해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 대기 질 개선에 기여코자 해당 프로모션을 배기가스 등급 제한 없이 전 차종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에 고객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800만원 가량 지원 받을 수 있게 되며 차종 및 옵션에 따라 지원 금액은 상이하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자사의 핵심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100만원 상당의 차량유지관리 프로그램인 '만 케어프리 패키지(MAN Carefree Package)'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만 케이프리 패키지는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점검 매뉴얼을 통해 차량을 5년간 8개 항목·52개 세부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부품을 교환하는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고객이 차량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고객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심재호 만트럭버스코리아 트럭 영업 및 제품 총괄 부사장은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한 범국가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시행한 조기 폐차 지원 프로모션을 전 차종으로 확대키로 했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상용차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심 부사장은 "만 케어프리 패키지를 비롯한 고객 지원 혜택을 더욱 확충해 신뢰할 수 있는 상용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