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뷰티서비스·키즈카페 등 전국 1만5000여개 점포의 모바일 상품정보 제공
갤럭시 스마트폰의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 실행 후 주변 비춰 티몬 상품 즉시 구매

티몬이 삼성전자와 제휴를 체결하고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에 티몬의 O2O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 사진=티몬

# 강남역으로 외출한 ㄱ씨는 어디서 점심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스마트폰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를 실행해 주변을 비췄다. 

그러자 스마트폰에 인도 음식점 '아그라'의 아잔타 2인세트(정가 5만9000원) 등이 41% 할인된 가격인 3만4900원으로 표시됐다. 

화면에 표시된 음식을 클릭하니 티몬의 상품페이지로 접속돼 구매 가능한 상태가 됐다. 

ㄱ씨는 매장에 도착해 티몬 모바일 쿠폰을 제시했고 할인된 가격으로 점심식사를 맛있게 즐겼다. 

 

모바일커머스기업 티몬이 삼성전자와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티몬 O2O 상품 제휴'를 체결하고 갤럭시 S10부터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에 자사의 지역상품 정보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10 소비자는 맛집·공연·키즈 관련 서비스·카페·레포츠 등 전국 1만5000여개 점포에서 사용 가능한 티몬 서비스의 할인 정보를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다른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소비자들은 티몬의 순차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빅스비 비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를 활용해 카메라로 자신의 주변을 비추기만 해도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상호와 같은 주변 정보와 함께 티몬으로 구매가 가능한 매장의 상품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제휴를 통해 소비자 주변의 맛집과 생활서비스를 할인가로 구매하고 이용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티몬은 고객들의 생활속에서 보다 밀접하게 소통하는 라이프스타일커머스로서 온오프라인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티몬 관계자는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스마트한 소비를 돕고 싶다"며 "편리한 지역 서비스 경험을 보다 활성화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