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와 2000년대 초반 출시했던 제품을 새로운 트렌드 반영해 재출시

SPC 삼립이 '뉴트로' 제품 인기에 힙입어 과거 출시했던 자사 제품을 새롭게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으로 3종 추가 출시하기로 했다 / 사진=SPC 삼립
SPC 삼립이 '뉴트로' 제품 인기에 힙입어 과거 출시했던 자사 제품을 새롭게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으로 3종 추가 출시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초코방울이·꿀떡꿀떡·덴마크데니쉬 / 사진=SPC 삼립

복고 제품에 새로움을 더해 출시한 제품이 인기가 높아 기존 출시됐던 제품들의 '뉴트로' 재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SPC 삼립은 지난달 출시한 '뉴트로' 제품이 인기를 끌어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선보인 '뉴트로' 컨셉의 '우카빵'과 '떡방아빵'이 출시 한 달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SPC 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뉴트로(Newtro)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합성어로 과거 제품에 현대적인 감성을 반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같은 기간 다른 신제품 대비 2배가량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SPC 삼립이 지난 2월 12일 출시한 빵 제품 / 사진=SPC 삼립

우카빵은 1984년 출시해 빵 속에 우유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제품으로 이번에는 내용물에 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움과 고소한 맛을 살려 출시했다. 

떡방아빵은 1989년 출시한 제품으로 빵 안에 찹살떡을 통째로 넣어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이전보다 더 큰 찹쌀떡을 넣어 소비자들은 떡방아빵을 먹으며 든든하게 느낀다. 

SPC 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과거의 제품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80년대 제품을 재출시 하게 됐다"고 말했다.

SPC 삼립은 우카빵과 떡방아빵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1980년대와 2000년 초반에 출시됐던 제품 3종을 새롭게 출시하기로 했다. 

방울 모양의 미니 초콜릿 케이크에 달콤한 슈가 파우더가 더해진 '초코방울이'와 딸기잼·버터크림·슈크림을 가득 넣은 패스츄리에 소보로 토핑을 얹은 '덴마크데니쉬', 호떡 속에 꿀크림을 넣은 찹쌀떡이 들어가 쫄깃한 식감을 가진 '꿀떡꿀떡' 등이다. 

새로 출시된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마트, 슈퍼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SPC 삼립 관계자는 "앞으로도 뉴트로 트렌드 열풍에 맞춰 여러 세대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