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지난해 2259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인크로스 자체적인 R&D 역량 보유

11일 SK텔레콤은 인크로스 총 인수 금액 약 535억 원에 인수했다. 이에 SK텔레콤 자사의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시켜 미디어커머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사진-연합뉴스)
11일 SK텔레콤은 인크로스 총 인수 금액 약 535억 원에 인수, ICT 기술을 접목시켜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은 디지털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11일 SK텔레콤은 기존 NHN이 보유하고 있던 인크로스 지분 전량을 주당 1만9200원 , 총 인수 금액 약 535억원에 인수했다.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광고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자사의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시켜 미디어커머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인크로스는 지난해 2259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한 디지털 미디어렙 업계 선도 사업자로, 358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111억원을 달성하는 등 견실한 재무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동영상 매체를 묶어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을 개발해 운영하는 등 자체적인 R&D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인크로스의 디지털 미디어랩 경쟁력에 자사 및 관계사가 보유한 머신러닝역량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 디맨드사이드플래폼(DSP)등 고도화된 타겟팅 기술력을 접목할 것이며, SK텔레콤이 보유한 티맵, T전화 등을 활용해 인크로스를 디지털 광고 마케팅 영역의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장홍성 SK텔레콤 사물·인터넷·데이터 사업단장은 “SK텔레콤의 기술력과 인크로스가 보유한 광고사업 역량을 결합해 광고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로 성장하고, 향후 글로벌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