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교체용 화면보호막을 강제로 제거해 생긴 것"
리뷰용 갤럭시 폴드서 스크린결함 현상 보여

삼성전자는 화면보호막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어난 불량에 대해서는 정밀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삼성전자는 화면보호막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어난 불량에 대해서는 정밀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가 미국에서 공개 이틀 만에 스크린 결함 논란에 휩싸였다.

18일(현지시각) 더버지, 블룸버그 등 주요 외신은리뷰용으로 제공받은 갤럭시 폴드 제품에서 화면 불량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에 적용하기 위해 50% 더 얇은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를 개발했고 이 소재에 충격 또는 흡집·파손을 방지코자 화면보호막을 씌웠다.

이에 삼성전자는 이를 보호필름으로 오해한 사용자들이 강제로 벗겨내면 화면 불량이 발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리뷰용으로 지급받은 갤럭시 폴드가 이틀 만에 화면이 망가지며 사용할 수 없게 됐다"며 "이 제품은 화면보호막이 함께 제공되는데, 삼성전자는 이것을 제거하면 안 된다고 설명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일부 갤럭시 폴드에서는 화면보호막을 제거하지 않아도 스크린 불량이 발생하는 등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미국 IT매체 더버지의 디터 본 기자는 '내 갤럭시 폴드 화면이 하루 만에 파손됐다(My Samsung Galaxy Fold screen broke after just a day)'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갤럭시 폴드가 접히는 부분에서 화면 불량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디터 본 기자는 "화면을 열고 닫고 전화를 받는 등 일반적으로 갤럭시 폴드를 사용했으나 디스플레이 주름 부분에 파편이 튀어 나와 있었다"며 "비디오 촬영을 위해 뒷면에 접착 점토를 붙였는데 그 파편이 들어갔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화면보호막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어난 불량에 대해서는 정밀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문제의 제품을 수거해 정밀분석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갤럭시 폴드는 오는 26일 미국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가격은 1980달러로 우리 돈으로 약 224만원이다. 국내에는 5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