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슈진, 지난 3일 공시 통해 2017년 성분변경 사실 밝혀

코오롱티슈진이 7일 인보샄케이주 성분변경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사진-코오롱티슈진 홈페이지)
코오롱티슈진이 7일 인보사케이주 성분변경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사진-코오롱티슈진 홈페이지)

세포 변경 의혹을 받고 있는 퇴행성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이하 인보사)의 개발사인 코오롱티슈진이 입장을 발표했다. 

코오롱티슈진(이하 티슈진)은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존경하는 주주께 드리는 글'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모든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을 밝혔다.

티슈진은 "당사는 공시를 통해 미 식품의약국(FDA)의 공식 서신 수령을 알렸다"며 "주요 내용은 임상 재개를 위해 세포의 특성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라는 것으로 종양과 관련된 임상데이터, 회사가 종양원성이 없다고 판단했던 사유 등에 대해서는 임상중단의 사유로 특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국 FDA의 요구사항은 당사가 예상했던 범위 내에 있는 내용들이었던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자료를 제출해 임상재개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번달 예정돼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티슈진은 지난 3일 공시를 통해 2017년에 회사의 위탁생산처에서 STR 검사를 실시해 인보사의 제2액이 신장유래세포라는 결과가 나온 바가 있음을 알렸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