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치 진료기록부 및 마약부 반·출입대장 증거확보 진행
이부진 사장, 2016년 불법 마약 투약 의혹

경찰이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이 방문해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강남 청담동 모 성형외과를 또다시 압수수색에 나섰다. 모 성형외과에 대한 압수수색은 벌써 3번째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3일 이날 오전 10시경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H성형외과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 1년간 진료기록부와 마약부 반출입대장 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병원에 총 수사관 7명이 파견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 3월 23일 H성형외과를 압수수색한 후 의사와 간호사 등 병원 관계자들을 수사하면서 추가로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지난 3월 20일 한 언론사는 이부진 사장이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이상 H성형외과를 방문해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성형외과 관계자가 모인 카톡방에서 2016년 4월 14일 "수량이 맞지 않는다", "마약 장부 파업" 등 프로포폴 투약을 암시하는 듯한 메시지가 오간 정황이 확인됐다.

당시 이부진 사장 측은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 치료와 안검하수 수술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으나 (프로포폴) 불법 투약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