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주된 내용 '응징과 용서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야쿠마루 가쿠의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5계단 상승, 소설분야 1위

17일 교보문고는 야쿠마루 가쿠의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5계단 상승해 종합 10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소설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17일 교보문고는 야쿠마루 가쿠의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5계단 상승해 종합 10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소설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일본 미스터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베스트셀로 1위에 들어섰다.

17일 교보문고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역주행 베스트셀러가 된 야쿠마루 가쿠의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5계단 상승해 종합 10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소설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책의 저자 야쿠마루 가쿠는 일본 사회파 추리소설 작가다.

그의 수상경력을 살펴보면 2005년 △천사의 나이프로 제51회 에도가와란포상을 수상하였다. 그 외에도 2007년 △오므라이스로 제 60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후보, 2011년 △하드럭으로 제14회 오야부하루히코상 후보, 2014년 △유자이로 제 35회 요시카와에이지문학신인상 후보, 2014년 △불혹으로 제 67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후보에 올랐으며, 2016년 △A가 아닌 너와로 제 37회 요시카와에이지문학신인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이미 일본을 대표하는 사회파 추리소설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였는데, 그의 작품은 대체로 사회구조적 범죄를 통해 심화되어 가는 현대 사회의 냉혹한 현실에 의문을 던진다. 소년범 문제를 다룬 △천사의 나이프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악당은 2012년 후지TV에서, △형사의 눈빛은 2013년 TBS에서 드라마로 제작되
어 호평을 얻기도 하였다.

미스터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의 저자는 '응징과 용서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를 주된 내용으로 다루었다.

한편, 에세이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등이 상위권을 유지했다.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는 1위△여행의 이유(김영하·문학동네)  2위△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홍춘욱·로크미디어) 3위△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사건(트롤·아이세움) 4위△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0(설민석·아이휴먼)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야마구치 슈·다산초당)이 5위에 들어섰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