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맞이한 1020 젊은층 겨냥한 이색적 콘셉트 행사 기획
유정낙지 낙지볶음, 낙원스낵 조각 피자 등 국내 맛집 선보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1만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얻으며 각광 받은 인기 먹거리를 한 데 모아 선보이는 '신세계 서울 맛집 여행'을 연다고 12일 밝혔다.(사진-연합뉴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1만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얻으며 각광 받은 인기 먹거리를 한 데 모아 선보이는 '신세계 서울 맛집 여행'을 연다고 12일 밝혔다.(사진-연합뉴스)

신세계백화점이 SNS 인기 맛집의 먹거리를 한 데 모아 핫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1만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얻으며 각광 받은 인기 먹거리를 한 데 모아 선보이는 '신세계 서울 맛집 여행'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 상반기 SNS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유정낙지, 마리짱, 낙원스낵, 혜화당 등 2호선과 4호선에 위치한 서울 유명 맛집을 한 데 모아 선보이며 젊은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대표상품으로는 유정낙지 낙지볶음 1만4000원, 낙원스낵 조각 피자 4000원, 혜화당 고기만두·김치만두 각 5000원, 푸하하크림빵 말차크림빵 2300원, 폴 310 카스티야 5500원 등이다.

특히 역 표지판과 같은 참여 브랜드 로고부터 '신세계 맛지도'까지 준비해 '마치 지하철을 타고' 맛집으로 이동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본격적인 바캉스를 준비하는 6월은 더위를 피해 가족, 연인 단위 고객들의 백화점 방문이 늘어 즉석조리식품, 디저트 등의 매출이 늘어나는 기간이다. 실제 올해 6월 1일부터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식음장르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보다 1.6%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즉석조리의 경우 8.1% 신장하며 식음 장르 전체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연트럴파크의 인기 디저트 '망원동 티라미수', 인생빵집으로 꼽히는 상수동의 '폴310' 등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는 맛집 소개의 장으로 탈바꿈한 백화점 즉석조리 코너는 백화점을 즐겨찾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10대 후반, 20대 등 젊은 고객층을 백화점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지난해 3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통해 소개됐던 '류형 닭날개 볶음밥'의 경우 쏟아지는 고객들의 호평 속에 센텀시티점과 대구신세계까지 매장이 확대되기도 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즉석식품 수요가 많은 6월을 맞이해 1020 젊은 고객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맛있는 음식과 함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이색적인 콘셉트의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콘텐츠 도입으로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