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매체, 오픈채팅방 타다 기사 뿐 아니라 누구나 입장 가능해
타다, 차량 공유 업체 쏘카의 자회사인 VCNC가 작년쯤 시작한 서비스

2일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의 운전기사들이 새벽에 탑승한 만취 여성 승객의 잠든 모습을 몰래 찍어 공유 하는 사건에 이어 성희롱 발언을 주고받은 사실이 적발됐다고 조선일보가 밝혔다. (사진-타다)
2일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의 운전기사들이 새벽에 탑승한 만취 여성 승객의 잠든 모습을 몰래 찍어 공유 하는 사건에 이어 성희롱 발언을 주고받은 사실이 적발됐다고 조선일보가 밝혔다. (사진-타다)

'타다' 운전기사가 만취한 여자 승객을 상대로 "모텔로 갈까요?"라며 성희롱을 한 사실이 드러나 시민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2일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의 운전기사들이 새벽에 탑승한 만취 여성 승객의 잠든 모습을 몰래 찍어 공유 하는 사건에 이어 성희롱 발언을 주고받은 사실이 적발됐다고 조선일보가 밝혔다.

보도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새벽 1시 45분쯤 '타다' 운전기사들이 초대된 한 모바일 오픈채팅방에 만취 상태로 타다 차량 뒷자석에 누워 잠을 자고 있는 여성을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을 올린 기사는 "여손(여성손님)이 안 일어나면 어쩌냐. 파출소 가느냐. 마침 파출소가 가깝다"라며 '타다 운행 중' 표시가 뜬 기사용 지도 앱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이 사진을 본 다른 대화방 참여자들은 "예쁠 것 같다" "모텔로 갈까요?" 등의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 채팅방 대화 내용에는 해당 여성 말고도, 기사들 간에 오간 성희롱 발언이나 사진 등이 여러 건 더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을 진하게 한 여성 승객이 타면 '유흥업소 여성 같다'는 식이고, 외모를 평가하거나 비하하기도 했다.

여기에 타다 운전기사A씨는 "타다를 하면서 제일 예쁜 여자를 태웠는데 외모처럼 매너가 좋다"며 "보O 애들(유흥업소 여성)은 성괴(성형괴물)에 싸가지 반말이라 극혐"이라는 모욕적 발언들이 이어졌다. 또 "역시 여잔 예쁘고 봐야 한다" 등의 얘기도 있었다.

메신저 매체는 "이 오픈채팅방은 타다 기사 뿐 아니라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며 "대부분 타다 기사들로 보이는 사람들이 운행 업무에 관련한 대화를 나누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중간중간 가시가 아닌 일반인들로 보이는 이들도 있었다"고 보도했다.

'타다'는 차량 공유 업체 '쏘카'의 자회사인 VCNC가 작년 10월부터 시작한 서비스다.

'프리미엄 택시'를 표방하며 검증된 인력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택시업계와의 갈등을 빚고 있기도 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