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분야 일자리 연계행사
실질적 취업 연계의 기회

제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포스터(사진-국토교통부)
제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포스터(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기업들의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되는 9월을 맞아 국토·교통 분야의 일자리 연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다양한 기업과 연계하여 청년들에게 채용정보 제공, 취업 상담, 현장채용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달 세차례 취업 박람회를 열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나선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오는 5일부터 먼저 이틀간 김포공항 국제선(1.3.4층)에서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두번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1540여명을 채용할 예정인 8개 국적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한 국내·외 80여개 항공관련 기업 등이 참가한다. 이 행사에서는 기업별 채용상담, 채용 설명회, 취업특강 및 현직 항공사 직원과 대화, 현장 채용(공항업무 20여개 기업) 등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 기간중에는 누구나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청년창업기업 홍보관'에서 필요한 창업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어 10일에는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 박람회'가 서울 코엑스 B1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 행사는 물류산업 관련 60여 기업이 참여하여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유망직업 소개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19일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리는'국토교통 연구개발(R&D) 좋은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국토교통 연구·개발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22개 기관이 참여하여 채용설명회와 취업 상담 부스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취업박람회 이외에도, '2019 글로벌 인프라협력 콘퍼런스(GICC)'를 통해 해외건설 시장 수주 회복과 관련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며,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를 개최하여 비지니스 성과 창출의 계기로 삼는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청년, 중장년,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를 위한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하여 앞으로 모든 국토교통 정책을 일자리 관점에서 추진할 것"이라며 “릴레이 취업박람회가 취업을 간절히 원하는 구직자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을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