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19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에서 올해의 IFRS 9 제품상을 수상했다.(무디스 애널리틱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19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에서 올해의 IFRS 9 제품상을 수상했다.(무디스 애널리틱스)

세계적 금융 정보 제공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2019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Asia Risk Awards)에서 '올해의 IFRS 9 제품상'을 수상했다.

앞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2019 리스크 테크놀로지 어워드(Risk Technology Awards)'에서 'IFRS 9 부문-올해의 ECL 모델링 솔루션상'(IFRS 9 - ECL Modelling Solution of the Year)과 'IFRS 9 부문-올해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상'(IFRS 9 - Enterprise Solution of the Year)을 받은 바 있다.

전 세계 기업은 규모에 관계없이 국제회계기준인 IFRS 9를 충족시켜야 한다. 하지만 IFRS 9에 대한 수요는 기업마다 다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유연한 모듈형 솔루션은 '임페어먼트Calc' 도구와 '리스크컨피던스 임페어먼트'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기업이 각 사의 특수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자문 서비스가 뒷받침하는 수상경력의 데이터와 소프트웨어, 모델, 경제 전망, 경제 시나리오를 통합하고 있다.

또 기업들은 '임페어먼트스튜디오' 솔루션을 이용, 각 사의 IFRS 9 손실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으며 대손예상액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관리, 모니터링할 수 있다.

샬리엔드라 제인 아시아/엔터프라이즈 리스크 솔루션 부문 총괄이사는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를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사들은 솔루션 구축을 넘어 IFRS9 솔루션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방법을 찾고 있다"며 "솔루션의 편리성을 높이고 기업의 특수한 요구 사항에 맞춤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IFRS 9 솔루션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