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일, 자동 메일 정리 기능으로 효과적 이용 가능
카카오 관계자 "접근성과 편의성 갖춘 메일 서비스 될 것"

카카오는 이메일 서비스 '카카오메일'을 오는 11월 베타(시험)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카카오는 이메일 서비스 '카카오메일'을 오는 11월 베타(시험)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카카오가 카톡으로 이메일 전송이 가능한 '카카오메일'을 개시한다.

카카오는 이메일 서비스 '카카오메일'을 오는 11월 베타(시험)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kakao.com'을 도메인으로 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편리한 메일 확인과, 자동으로 메일을 정리해주는 스마트 분류함 기능으로 효과적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새로운 메일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가 원하는 메일주소를 먼저 신청하고, 당첨 시 이를 선점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메일' 아이콘을 눌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메일주소는 영문 소문자와 숫자, 일부 특수기호 등을 활용해 최소 3자 이상, 최대 15자 이하까지 신청 가능하며 갖고 싶은 메일주소를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내에서 쉽게 이용 가능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메일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